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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정보통 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통한 개인사업자 휴업신고와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경기가 매우 안좋습니다.

코로나도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요

자영업자분들이나 개인사업을 하시는분들

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



사업을 하다 매출이 떨어지는 등

사업에 지장이 생기게 되면

휴업 또는 폐업을 신청할 때가 있습니다.

휴업이나 폐업 신청의 경우

인터넷을 통해서도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인터넷을 이용한

개인사업자 휴업신고와 폐업신고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터넷을 통한 개인사업자 폐업신고나

휴업신고의 경우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홈택스"를 검색하셔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사이트에 들어가셨다면

상단 메뉴에서 [신청/제출]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하위 메뉴에서

[신청업무] 카테고리에 있는

[휴폐업신고]로 들어가 줍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사업자 폐지나 휴업

신청은 로그인을 하셔야 이용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실 겁니다.

휴업이나 폐업을 신청할 수 있는 양식인데

신청내용에서 휴업신고서 또는 폐업신고서

선택을 하시고 휴폐업 사유를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휴폐업 신청이 완료 됩니다.

완료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

처리상태에 보시면 [접수완료]라고 되어 있습니다.

신청하고 바로 되는 것이 아니라

완료까지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처리상태를 확인하시려면 메인화면에

[민원증명] 메뉴로 가신다음

[민원증명 신청/조회] 카테고리에 있는

[민원증명 민원신청결과조회]로 들어가시면

처리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통한

개인사업자 휴업신고 및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드렸습니다.

자영업자분들 모두 힘내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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