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정보통 입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려면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이러한 공인인증서는 금융기관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본인 인증 용도로도
사용되기 때문에 발급 받아놓으시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테니 잘 모르시는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스마트폰이 아닌 인터넷을 이용한
방법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을 통해 KB국민은행 사이트에
공인인증센터로 바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kb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되실겁니다.
메인 화면에 [인증서 발급/ 재발급] 메뉴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는 개인용과 기업용으로 나뉩니다.
저는 개인이니 개인용인증서 발급 부분에
[바로가기]를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인증서 발급에 대한 약관이 나옵니다.
읽어보신 뒤 아래 사용자 본인 확인으로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뒤에
[약관 동의/본인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인증서도 유료 공인인증서가 있습니다.
저희는 무료 인증서를 사용해도 문제 없으니
무료 인증서를 선택해 주신 다음
아래에 이는 약관 동의 후에
[예]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추가 본인인증이 뜨는데
보안카드나 OTP로 인증하는 방법과
KB모바일인증서로 인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선택해서 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 인증 수단으로 ARS 인증이 있는데
폰인 명의 휴대폰을 통해
ARS로 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본인의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보안카드를 통해 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보안카드 인증을 선택해서 그렇고
OTP의 경우 OTP 기기를 통한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과정을 거치시면 마지막 단계로
인증서 저장 위치 선택이 나옵니다.
하드디스크나 USB, 휴대폰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개인용도 컴퓨터라면 컴퓨터에 저장하셔도 되고
회사나 공용컴퓨터라면 안전하게 USB나
휴대폰으로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하드디스크를 선택했고
마지막으로 인증서를 사용할 때
이용할 암호를 입력해 주시면 끝입니다.
여기까지 KB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인증서를 처음 받아보시는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