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생활정보로 인터넷을 이용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세금을 납부해야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이러한 세금을
납부했다는 증명서 입니다.
살다보면 이것저것 증빙서류가
필요한 서류가 종종 생기기 마련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도 여러가지 이유로
기관에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도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가셔야 합니다.
네이버와 같은 검색포털에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홈택스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메인화면 입니다.
메인에 다양한 아이콘이 보입니다.
세무와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인터넷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민원증명]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민원증명 페이지가 나오실겁니다.
각종 세무관련 민원증명에 대한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는 페이진데
우측 노란박스에 보시면 각종 민원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는 메뉴들이 보입니다.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실겁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온라인 발급의 경우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셔야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후에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을 받아
프린터를 통해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힘들게 국세청을 방문하지 마시고
국세청 사이트를 통해서 간편하게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필요하신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