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통 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핫스팟 연결 오류
대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핫스팟 기능이 있는데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 다른 기기의 인터넷 연결을 위해
스마트폰의 LTE나 5G 데이터를 다른 기기에
공유해주는 기능 입니다.
하지만 간혹 모바일 핫스팟 오류로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목록에 해당 기기가 안보이거나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상황에서 취할 수 있는
모바일 핫스팟 연결 오류 대처법에 대해
몇 가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핫스팟 연결이 안될 때
가장 기본적으로 취할 수 있는 방법은
모바일 데이터를 껐다가 켜는 것 입니다.
그리고 핫스팟의 네트워크 이름이
한글인 경우에 연결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한글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영문이나 숫자 조합으로 네트워크 명을
변경하신 후에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와 같은 방법들로도
해결이 안된다면 네트워크 초기화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스마트폰의 설정 앱으로
들어가신 다음 [일반] 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설정 메뉴가 나오면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리셔서
[초기화] 메뉴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몇 가지 초기화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메뉴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메뉴가 나오면
[설정 초기화] 버튼을 눌러서
초기 상태 설정으로 되돌려 주시기 바랍니다.
이 때 유의하실 점으로는 저장되어 있는
Wi-Fi 정보나 블루투스 등
모든 정보가 사라지고 초기화 됩니다.
여기까지 모바일 핫스팟 연결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알아봤습니다.
이것저것해도 안되신다면 네트워크 초기화를 통해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위에 말씀드린대로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정보도
초기화 되니 이 점도 감안하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