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을 하신다면 세금처리를 위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실겁니다.
인터넷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세금 관련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을 하시는분들이라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하는
일이 많이 생기실겁니다.
세금계산서의 경우에도 인터넷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발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세금정보로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드릴테니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
국세청 사이트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어렵지 않게
해당 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 바로가기 메뉴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하단 메뉴에 보시면
[전자세금계산거 발급] 이라고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로그인 부터 해야한다고
위와 같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실겁니다.
해당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로그인 작업을 먼저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놨기 때문에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보겠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관련
양식이 있는 페이지가 나오실겁니다.
공급자와 공급받는자 업체명과
사업자번호, 업태, 주소 등을 기재하고
발급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 후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하실 때에도 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데
이 때는 일반 인증서가 아니라
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 후 발급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