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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정보통 입니다.

오늘은 차상위계층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진국일수록 복지 정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에 대한 복지가 이루어 집니다.

우리나라 또한 저소득층에 대한

다양한 복지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소득층은 크게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으로 나뉘게 됩니다.

여기서 차상위계층은 기초생활수급자에 비해

소득은 많지만 경제적인 부분에서

어려운 저소득 가구를 말합니다.



차상위계층에 속하게 되면 국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학비나 급식비 지원, 각종 요금 할인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혜택이 궁금하시면 '복지로'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이러한 차상위계층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차상위계층 확인 방법으로

가장 간단한 방법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상담해 보시면 됩니다.

조건에 해당하는 소득기준이 있긴한데

정확하게 확인하시려면

직접 상담을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차상위계층 증명서는 인터넷을 통해

쉽게 발급받으실 수도 있는데요

차상위계층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로 접속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셨다면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 [개인]에

[민원 신청]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럼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되고

[개인민원]- [상세메뉴보기]에

[자격] 부분에 보시면

[차상위본인부담경감증면서 발급]이라고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차상위계층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인증 후

발급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인터넷을 이용한

차상위계층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필요하신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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