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4대보험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에서 일을하는 직장인이라면
대부분이 4대보험에 가입되고
매달 월급에서 해당 금액이
공제 된 상태로 급여를 받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이것저것
필요한 서류들이 있는데요
사대보험 납입증명서는 기존에 납입한
4대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로
이직시에 경력을 인정받기 위해
쓰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4대보험 납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설명드릴테니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인터넷을 통해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 납입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래쪽에
방문자별 맞춤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서 [개인]으로 이동하셔서
[조회 및 발급]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4대보험 납입증명서 발급은
자주찾는 민원 메뉴에서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4대보험 납입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하시려면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본인인증 페이지가 나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을 하시고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개인민원서비스 메뉴에 있는
[증명서발급신청]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장인 경우 해당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증명서발급신청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납부확인서]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본인이 가입했던 목록이 나오는데
기간과 필요한 부분의 [발급]을 눌러서
사대보험 납입증명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프린터가 없으시다면 팩스전송도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4대보험 납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다면 별다른
회원가입 없이도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발급 받으실 수 있으실겁니다.